본문 바로가기
정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기

by 고요한 사람 2022. 4.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인터넷으로 발급할 경우 수수료 무료이며, 간단히 발급이 가능하니 등본 또는 초본이 필요할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자주 찾는 서비스 란에 있는 [주민등록등본(초본)]을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동사무소에 방문하여 발급하거나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발생되지만,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 무료입니다.

 

 

[발급]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했습니다.

정부24 아이디가 있는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세요.

 

 

[비회원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약관 동의 후 위와 같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반응형

 

정보 입력 후 [확인]을 선택하면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교부 신청 페이지가 열립니다.

상단 탭에서 등/초본 또는 영문등/초본 중에서 필요한 서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로 선택 후 주민등록상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제3자제출)로 선택해야 인터넷 출력이 가능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본인인증 창이 뜹니다.

원하는 인증 방법으로 인증해주세요.

 

 

인증 완료 후 위와 같이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문서출력]을 선택하세요.

 

[문서출력]을 선택하면 본인 인증 창이 다시 뜨는데요, 다시 한번 더 인증을 완료해주세요.

 

 

 

인증을 마치면 위와 같이 인쇄 창이 뜹니다. 

상단의 [인쇄]를 선택하여 프린트하면 등본 또는 초본 인터넷 발급 완료입니다.

 

 

 

 

댓글